Q2. 어떻게 해결하나요? > 조현병을 가진 사람

본문 바로가기
Address : 서울 광진구 능동로 259, 4층(군자동, 성운빌딩)
Tel : 02-3437-3441
E-mail : ghkoh@naver.com
병원소개
치료팀소개
심리사회센터
오시는길

사이트 내 전체검색

조현병을 가진 사람

진료문의 및 예약
Customer center

02-3437-3441

모든 진료는 예약으로 진행합니다.

예약전화에 즉시 응답하지 못했을 경우는 상담이 끝난 후에 걸려온 전화번호로 응답해 드립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상담 진료를 하지 않습니다.

Q2. 어떻게 해결하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9회 작성일 23-04-05 08:41

본문

A :① 개인상담 – 조현병을 가진 사람은 상담가를 만나서 말하면 됩니다. 무엇이든 말하고 의논합니다. 무슨 말을 한다고 하더라도 중요한 것은 상담가의 능력입니다. 상담의 결과는 상담가의 능력에 달려있고 우리 병원 상담가들은 모두 이런 책임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② 집단상담 – 조현병을 가진 사람은 다른 사람들과 같이 상담가를 만납니다. 다른 사람이 상담가와 어떻게 대화하는지 듣고 말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이 자신에게 어떻게 말하는지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도 다른 사람들 앞에서 상담가와 대화합니다. 그 대화에 대하여 다른 사람들이 말해주는 것을 듣습니다. 집단상담에 모인 그 누가 무슨 말을 한다고 해도 중요한 것은 상담가의 능력입니다. 상담가가 대화하는 사람들을 잘 돕는지 관심을 가져보고 그것에 대하여 말합니다.

 ③ 가족상담 – 조현병을 가진 사람이 가족상담을 할 경우에, 참여한 가족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돕는 방법은 가족이 자신에 대한 걱정을 말하도록 돕습니다. 그리고 가족의 생각을 같이 의논하고 가족에게 조언도 해줍니다. 조언은 하지만 가족의 고민에 대해 책임감은 느끼지 않습니다. 책임감은 자신도 가족도 아닌 상담가의 몫입니다. 가족과 같이 대화하면서 누구도 힘이 빠지지 않고 힘이 생기는 결과가 상담가의 역할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열린마음 정신건강 의학과  |  대표 : 고기형  |  사업자등록번호 : 207-91-42161  |  E-mail : ghkoh@naver.com
Tel : 02-3437-3441  |  Fax : 070-7603-6079  |  주소 : 서울 광진구 능동로 259, 4층(군자동, 성운빌딩)

Copyright © 열린마음 정신건강 의학과 All rights reserved.